JavaScript must be enabled in order for you to see "WP Copy Data Protect" effect. However, it seems JavaScript is either disabled or not supported by your browser. To see full result of "WP Copy Data Protector", enable JavaScript by changing your browser options, then try again.

J-1 비자

J-1 비자 개요

J-1 비이민 문화교류 비자는 미국 국무부에서 관할하는 국제문화와 기술교류,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J-1비자는 교환 또는 훈련 프로그램을 통한 문화교류와 국제교류를 위해 설립되어 있으므로 다음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세부 프로그램은 미국 국무부로부터 승인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J-1 비자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DS-2019가 필요합니다. DS-2019는 J-1 비자 승인을 위한 자격증명서로 합법적인 미국 입국과 프로그램 참가를 위한 필수 서류입니다.

 

주 신청대상은 (1) 모든 학년의 학생, 회사, 조직 등에서의 실습훈련을 받고자 하는 연수생, (2) 교사, (3) 고등교육기관에서 강연 또는 연구를 위해 방문하는 교수 및 연구원, (4) 의료 및 관련분야의 전문 견습생, (5) 여행, 컨설팅, 연구 또는 특수지식이나 기술을 보유했거나 조직적인 프로그램에 참여할 목적을 가지고 있는 방문자 등이 있습니다.

 

J-1 비자는 다양한 범주를 포함하므로 프로그램마다 합법적인 체류기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짧게는 수 개월에서 길게는 3년까지도 가능합니다. J-1 비자를 받기 위해서는 합법적인 체류기간의 만료 후 본국으로 돌아갈 영구거주지가 있음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J-1 비자는 미국 정부기관이나 한국 정부로부터 직, 간접적으로 재정보조를 받았거나 J 비자 소지자가 모국에서 특별히 필요로 하는 기술을 가진 경우 등, 해당 프로그램이 허용하는 합법적인 체류기간의 종료 후에는 반드시 본국으로 돌아가 2년간을 머물러야 한다는 조건이 붙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이 2년 본국거주의무요건을 충족하지 않은 상태에서 귀국의무면제를 받지 않는 이상, 원칙적으로 영주권을 신청하거나 미국 내에서 신분변경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자격요건

크게 인턴 (intern)과 트레이니 (trainee) 두 가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현재 대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대학교 졸업 후 1년이 지나지 않은 신청자는 인턴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졸업 후 이미 1년이 지났다면 인턴으로는 신청이 불가능하며 트레이니 카테고리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관련전공 졸업생으로서 최소 1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거나 해당분야에 최소 5년경력을 가진 비전공자의 경우 트레이니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신청절차

STEP 1

신청

STEP 2

영어평가

STEP 3

미국측 면접

STEP 4

계약작성

STEP 5

서류발송

STEP 6

인터뷰

STEP 7

고용계약

STEP 8

DS-2019 발행

STEP 9

주한미국대사관
비자 인터뷰예약 및 진행

STEP 10

비자인터뷰 합격 후 여권수령

STEP 11

출국 OT

STEP 12

출국

QUICKMENU
상담예약
세미나예약
카카오톡
투자블로그
간호사블로그

온라인상담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