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1 이민비자

EB-1 이민비자 개요

미국 취업이민 카테고리 중 최우선 순위인 EB-1 은 해당분야의 전문가와 명성이 있는 자를 대상으로 하여 노동허가 없이 취업이민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탁월한 능력 소유자 (Workers of Extraordinary Ability):
    과학, 예술, 비즈니스 또는 체육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탁월한 능력의 소유자로 미국의 동일한 분야에서 계속 일 하고자 하며, 이러한 활동이 미국에 이익을 끼쳐야 합니다.
  • 저명한 교수, 연구원 (Outstanding Professor or Researcher):
    국제적인 명성을 얻었으며 3년 이상의 교수와 연구 활동 경력이 있고 뛰어난 학문적 성과를 인정받아야 합니다.
  • 다국적 기업의 임원 또는 매니저 (Multinational executive or manager):
    지난 3년 중 최소 1년 이상 외국에 있는 미국 고용주의 계열사/자회사에서 관리직 혹은 경영직에 근무하였으며 미국에서 관리직 또는 경영직 업무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EB-1 비자 신청 절차

STEP 1

이민청원서 접수

미국의 고용주가 USCIS에 취업이민 청원서(I-140)를 접수하여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청원이 승인되면 I-797을 발송해 드리며 동시에 승인된 청원서를 NVC로 발송합니다. NVC에서 CASE가 수취 되면 비자신청에 관한 안내문을 발송합니다.

STEP 2

이민비자 신청을 위한 서류 및 인터뷰 준비

이민비자 신청에 관한 안내패키지를 NYC로부터 받는 즉시, 이민비자 신청자는 이 안내문의 내용에 따라 비자 수수료와 신청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수수료 납부와 신청서 접수가 완료되면 NVC에서 비자 인터뷰 스케쥴을 알려 드립니다.
이민 청원서 제출 날짜가 이민 수속 가능한 날짜에 이르고 NVC에서 비자 인터뷰 요청과 관련한 서류가 모두 제출이 되면 NVC에서는 비자 면접일을 정하여 통보해 드리고 신체검사에 관한 안내문을 보내 드립니다. 면접일 통보는 면접일로부터 약 한달전에 이루어지게 됩니다.

STEP 3

이민비자 인터뷰

인터뷰 당일, 인터뷰 내용과 제출하신 서류의 내용에 근거하여 영사가 비자 발급 여부를 결정합니다. 제한된 공간으로 인하여 비자 신청자만 대사관 내 입장이 가능하며 이민 초청자까지 동반이 가능합니다. 만 18세 미만의 어린이의 경우 보호자가 동행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비자를 발급받기 전에는 출국을 위한 여행준비를 하거나, 재산을 처분하거나, 직장을 사직하거나, 사업을 정리하지 마십시오. 비자 심사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가 간혹 있기 때문에 비자발급 이전에 사직, 휴학, 재산 또는 은행계좌의 처분들을 하는 것은 위험부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QUICKMENU
상담예약
세미나예약
카카오톡
투자블로그
간호사블로그

온라인상담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