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투자이민 EB5 수속자들의 E2비자 진행 가능성

 안 TOMAS 칼럼

[제임스칼럼] 영주권 발급 적체 대처, 미국투자이민 EB5 수속자들의 E2비자 진행 가능성

 

지난 2019년 11월까지 유효했던 50만불 미국투자이민 시절, 많은 한국인들이 EB5 투자이민을 통한 영주권 취득법을 선택했다. 하지만 많은 회사들이 EB5 투자금 인상 전 무차별적 판매 러시에 돌입해 적지 않은 부작용이 생긴 것도 사실이다. 물론 각 이주공사, 컨설팅 회사들마다 자사 고객들에게 EB5 영주권 수속기간에 대한 합리적 분석을 제시했겠지만 현시점, EB5 투자이민의 수속기간은 평균 3년 정도를 내다보아야 할 듯하다. 더구나 COVID-19 상황으로 인해 미국 이민국 USCIS 직원들의 대량 무급휴가와 맞물려 이민비자 수속기간은 더 장기화될 것이라는 조짐이 있다.

이런 상황들로 현재 EB5 투자이민 수속자 중, 2년 안에 영주권 취득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수속에 돌입한 분들은 많은 스케줄 변화가 생길 전망이다. 이들의 경우 우선 자녀의 문제가 커질 것이다. 특히 영주권을 받아서 미국 대학 진학시 인터내셔널로 지원하는 것보다 더 유리한 점, 영주권자로 미국 대학 지원 시 FAFSA 신청을 통한 Financial Aid 학자금 보조까지 합법적으로 누릴 수 있다는 이점 때문에 대부분의 EB5 투자이민 고객들의 영주권 타임라인이 자녀의 대입과 맞물려 있기 때문에 더욱 우려되는 상황이다. 자녀의 대학 입학이 주요 이슈가 아니더라도 보다 빨리 미국에 입국해 학교에 적응만 해도 큰 도움이 될 텐데 EB5 투자이민의 영주권 수속이 늦어지며 여러 어려움에 직면할 수속자들이 생겨날 것이다.

 

이에 토마스앤앰코는 비슷한 니즈를 갖고 계신 분들을 위해 조심스럽게 E2비자 신청을 준비하고 있으며, EB5 투자이민 – E2비자 연계 가능성을 최대화하는 전략을 짜고 있다. EB5 투자이민 – E2비자 연계 플랜이 어렵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미국투자이민을 신청한 사람은 이민의사가 있고 E2비자 신청시 DS-160에 이민비자 수속중인 사실을 밝혀야 한다는 점 때문이다. 하지만 당사에서는 EB3 취업이민을 신청한 고객의 E2비자 승인 케이스를 바탕으로 성공요인과 유의할 접근법을 면밀히 분석해 EB5 투자이민 신청자의 E2비자 수속을 진행하려고 한다. E2 사업비자에 대해 이민국은 “Dual Intent”를 허용해 이민의사를 동시에 인정하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대사관 영사에게 어떤 논리를 가지고 접근하냐가 해당 전략의 가장 큰 핵심이 될 것이다.

미국 내 코로나 여파로 현지 건물주의 경쟁적 렌트비 오퍼, 핫스팟 매물 등장, 코로나로 인해 매출이 더욱 상승한 비즈니스에 대한 주목도를 통해 E2비자 수익성 또한 매력적이지만, 합리적 접근에도 최종 E2비자가 거절될 경우 이미 진행중인 EB5 투자이민 영주권 수속은 대사관에 아무런 문제 소지가 되지 않기 때문에 E2비자에 눈길을 돌리는 것이 사실이다.

 

당사에서는 EB5 투자이민 수속자의 E2비자 진행에 대한 면밀한 분석, 인하우스 변호사 및 업계 전반의 변호사 자문 및 검토를 마쳤으며 더불어 다년간의 E2비자 수속 전문 노하우와 자체 개발, 투자 아이템을 통해 가장 위험도가 낮은 E2비자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 여기에서 표현하는 낮은 위험성이란 E2비자 거절 시에도 투자 아이템에 대한 원금회수가 보장된 프로그램을 칭한다.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마련중인 토마스앤앰코 EB5 투자이민 – E2비자 연계 서비스는 미국행을 결정한 상태에서 충분히 도전해볼 만하며 반드시 심도높은 상담을 통해 가능성을 선제적으로 파악하는 것을 권한다.

코로나 재확산 우려와 앞으로 다가올 회복기, 전 산업군에 걸쳐 불확실성이 더욱 짙어진 만큼 수속자들 영주권 타임라인까지 영향력을 미칠 가능성이 높다. 현시점에서는 미국이민, 비이민비자 수속을 앞두고 있는 자들은 물론 기존 수속자들 역시 촉각을 곤두세워야 할 타이밍이기에 본인의 현 위치를 파악하고 리스크 관리에 돌입해야만 한다. 토마스앤앰코는 7월 11일 (토) 미국 E2비자 & 미국투자이민 EB5 세미나 및 2주차 변호사 개별상담 일정을 통해 Post-COVID 입각 미국소액투자 E2비자 & 영주권 결합 프로세스, EB5 투자이민 – E2비자 연계 접근 등 이전과는 다른 관점의 진입로를 제시하고자 한다. 가장 안전한 영주권 취득법을 모색하고자 하는 예비 투자자, 사업자 혹은 기존 영주권 수속자들의 경우 7월의 행사 또는 대표번호 02-574-1090(내선1)를 통해 자문을 얻어가길 바란다.

QUICKMENU
상담예약
세미나예약
카카오톡
투자블로그
간호사블로그

온라인상담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