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must be enabled in order for you to see "WP Copy Data Protect" effect. However, it seems JavaScript is either disabled or not supported by your browser. To see full result of "WP Copy Data Protector", enable JavaScript by changing your browser options, then try again.

전## 영주권 후기

 안 고객후기

 

 

전## 님께서 토마스앤앰코에 전해주신 미국 간호사 영주권 취득 후기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2020년 04월에 출국한 간호사예요 😉

 

계약 이후부터 현재까지 토마스와 함께 한 여정을 적어볼까 합니다! 저는 엔클렉스는 RN 취득한 상태에서 토마스와 계약했습니다. 토마스의 역할은 미국 staffing company랑 인터뷰를 잡는 시점부터 시작된다 보면 될 거 같아요. 일단 저는 영어를 잘 못했지만 미국에서 대학병원 정도는 되는 곳에서 경력을 쌓고 싶었고, 토마스는 제가 원하는 바를 취합해서 미국 staffing company와 플랜을 소개해 주었습니다, 이후 저를 미국 staffing company에 연결해 주는 것부터 해서, 저의 경력과 영어실력 및 발전 가능성을 계속 어필하고 홍보해 주고 계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했어요. 토마스가 영어학원은 아니기에 영어를 1:1 과외처럼 도와주는 건 아니지만 인터뷰 예상 질문이라든지 어떤 복장으로 어떤 분위기와 태도로 진행해야 하는지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 인터뷰에 도움을 줬었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지만 어쩌면 가장 중요했던 역할은 미국 회사와 널스 사이에서 철저히 널스 입장을 대변해 주는 역할을 했던 것 같아요.

 

 

제가 베네핏을 크게 본 부분은 미국 회사와 인터뷰 후, 영어가 좀 딸린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미국 회사 측에서는 제 경력이 맘에 들었는지 (토마스에서 제 경력과 가능성으로 홍보도 많이 했겠죠?) 6개월간 영어실력을 향상시킨 뒤에 다시 인터뷰를 보자는 조건부 합격을 제시했고, 이후 6개월 뒤 면접 보고 그 미국 회사와 계약하게 된 부분이었습니다. 토마스 없이 했었으면 아마 지금 이 미국 회사와 계약은 못 했을 것 같아요. 이 회사가 나름 monthly English screening을 할 정도로 영어를 많이 보는 회사였어서 당시 제 실력으로 직접컨텍해서 인터뷰 봤으면 그냥 백퍼 떨어졌을 거예요 ㅎㅎ 여하튼 토마스 덕분에 제가 원하는 계약 조건을 가진 회사와 연결이 잘 되었습니다!

 

 

미국 staffing company와 계약 이후부턴 Visa 발급 단계별 진행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토마스에서 그때그때 비자 관련 준비서류 안내해 주면 챙겨서 보내고, 관련 자격증, 특히 비자 스크린용 영어성적, 그런 거 준비하면서 그렇게 지냈어요. 사실 이때부터가 정말 지루하고 예상보다 많이 힘들었습니다. 불확실한 타임라인에 대한 기약 없는 기다림과 잘 오르지 않는 영어성적과의 싸움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앞서 이야기했듯 미국 회사랑 계약하기 전엔 토마스앤앰코에게 내가 직접적인 도움을 받고 있고 덕분에 긍정적 결과가 났다는 게 보여서 되게 신뢰가 가고 고맙고 그랬는데, 이 시기에는 토마스가 하라는 대로 다 했는데도 결과가 바로바로 나오지 않습니다.

비자 발급 관련 준비서류 목록 그때그때 안내해 주시면 챙겨보냈는데, 보내면 뭐해 보내고 한 달이 지나도 두 달이 지나도 그냥 기약 없는 기다림의 연속입니다. 더군다나 젤 힘든 부분은 비자스크린용 영어 성적 만드는 부분인데 이것만은 정말 본인이 온전히 만들어야 하는 부분이니.. 매달 다음 시험 날짜는 언제냐, 셤 친 후엔 성적 나오는 날짜 딱딱 맞춰서 성적 업데이트 카톡 옵니다. 끝없는 기다림에서 오는 막연한 불안, 영어 스트레스가 다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오히려 그런 에이전시에서 챙겨주는 걸로도 스트레스도 꽤 받았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밥을 떠먹여 주는데 씹기 귀찮다고 씹어서 먹여달라고 성질낸 격입니다 ㅎㅎㅎㅎ 모든 게 다 필요한 과정이었고 실제로 미국 오시면 그렇게 챙겨주는 사람 하나도 없습니다. 그저 토마스는 그런 걸 챙기는 업무 또한 하고 있었던 거죠, 챙겨줄 때 챙김 받으세요…. 여하튼 이 지루하고 힘든 과정은 혼자 하던 에이전시랑 하던 무조건 거쳐야 하는 과정입니다. 혼자 했다면 오히려 그냥 포기했을 거 같아요. 서류 목록 챙겨주는 사람이 있나 얼마간 기다려야 하는지 설명해 주는 사람이 있나 영어 성적 안 오른다고 포기하고 싶을 때 달래주는 사람이 있나… 참고로 저는 아이엘츠 스피킹 첫 성적 5.5였고 7 나오는 데 꼬박 1년 걸렸습니다, 정말 때려치우고 싶었던 순간이 한두 번이 아니었어요. 영어 때문에 힘들어할 때마다 백은비 과장님께서 감정적으로 서포트를 많이 해주셨어요, 다른 선생님들도 이런저런 부분에서 가장 힘들어하시고 이런 것들이 나중엔 저러저러하게 풀리더라 선생님도 딱 그런 시점인 것 같다 하며 어르고 달래서 결국 계속 걸어가게 도와주셨죠. 거창한 도움은 없어 보이지만, 중요한 건 결과적으로 토마스가 그 과정을 다 끌고 가준다는 거죠. 에이전시가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해야 하는 건 다 해준 것 같습니다. 덧붙여 말하자면 1년 반 가까이 걸리는 저런 과정을 진행하는 데 있어서 돈이 한두 푼 드는 것도 아니고 결과가 바로바로 안 나오면 이게 잘 되고 있는 건지 확신도 없고 불안하고 끝까지 가기가 힘들 수 있는 과정입니다, 일하면서 본인이 1에서 10까지 신경 써서 챙길 수 있는 거 아니면 에이전시가 옆에서 챙겨주는 게 백번 천 번 낫습니다.

 

 

단, 정보력이 좋아서 이미 비자 발급 과정 다 알고 있고 영어 잘하셔서 미국 스테핑 회사도 본인이 직접 컨택할 수 있을 정도다 하면 토마스가 하는 게 없다고 느껴지실 수도 있어요. 왜냐면 그 이상으로 더 도와줄 수 있는 부분은 토마스 입장에서도 없어요. 실제로 그 이상을 기대하고 계약했다가 기대에 못 미치자 여러 가지 소문과 본인만의 이유를 덧대며 계약 해지한 케이스도 본 적 있습니다. 저는 그냥 개인적으로 비자 발급 과정 같은 거 찾아볼 여유 같은 거 없었고 내 가족 챙기랴 나 살기 바빴고 영어성적도 죽어라 만들었어야 했기 때문에 토마스와 함께하길 잘 했다 생각하고 있어요.

 

 

이미 좀 길게 쓴 거 같긴 한데 그래도 아직 더 이야기하고 싶은 부분이 있어 이어 써 볼게요, 저는 그냥 제가 경험한 거 쓰는 거니 읽고 판단은 알아서들 해주세요 😉 앞서 본 후기에 11년 전 계약하셨다 적혀 있는 거 보고 문득 저도 적어야겠다 싶어 적어봐요. 저는 3년 전 계약 직 후 가족 건강이 급악화되어 간병하다 정신없이 3개월 지나가버리고 계획을 접어야 하나 고민하다 계약하고 6-8개월 째까지 아무것도 진행 못하고 있었어요. 감사했던 건 그 기간 동안 백은비 과장님과 이상윤 대표님께 연락이 정기적으로 왔었어요. 지금도 감사한 부분이 두 분 다 돈 문제 계약 문제 앞세우지 않고 온전히 제 상황 이해해 주시고 기다려주셨어요. “00씨가 원하는 데로 하면 된다, 계약 해지하고 싶으면 해지해도 되고 기다려 달라 하면 우리는 충분히 기다려줄 수 있다.” 말해주셨던 게 아직도 참 감사합니다.

 

 

현재 저는 미국에 이미 출국해서 그린카드를 받은 시점으로 계약서 상으론 서로 볼일 끝난 관계라 보면 됩니다만 저는 토마스앤앰코는 언제든 조언을 구하거나 도움을 요청하면 도와주실 거란 그런 믿음이 있습니다. 실제로 비자 받고 미국 건너오는 과정부터 현재까지도 크고 작은 문제들이 계속 생겨나고 있고 이 모든 과정에서 100% 믿고 의지할 구석은 사실 그 어디에도 없습니다만, 그냥 지금 와서 100프로 내 편이라 믿고 도움 요청할 구석은 내 돈 주고 내가 고용했던 토마스밖에 없었구나 그냥 그런 생각이 듭니다.

 

 

물론 다 케이스바이케이스 입니다. 토마스도 비즈니스 하는 사람들이니 맺을 땐 맺고 끊을 땐 끊겠죠. 다만 제 개인적인 경험상, 예상했던 혹은 예상치 못했던 있을 법한 어려운 상황이 많았으나 토마스는 무책임하지 않았고 처음 약속한 결과에 도달할 수 있게 도움을 줬다는 겁니다.

긴 글 이긴 했지만 고민하고 있을 누군가에겐 도움이 될 글이라 생각하고 적어봤네요. 다들 원하시는 바 이루시길 바랍니다 ^^

 

 

 

QUICKMENU
상담예약
세미나예약
카카오톡
투자블로그
간호사블로그

온라인상담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