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E2비자] 장OO님 비자(5년) 수령하셨습니다.

 안 수속현황

[미국 E2비자] 장OO님 비자(5년) 수령하셨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Norwalk 위치, ON+ON 온앤온 퓨전 한식 프랜차이즈를 통해 E2비자를 진행하신 장○○ 고객님께서 5년 기한의 비자를 수령받으셨습니다. 장○○ 고객님은 까다로운 E-2 경험이 풍부한 토마스앤앰코에게도 매우 어려움을 느꼈던 케이스였습니다. 과거 E2비자를 연장하지 못해 한국으로 돌아와, 타 법무법인의 잘못된 가이드로 B1/B2 관광비자 리젝 전적이 두 차례나 생긴 상황에서 토마스앤앰코와 E2비자를 시작하게 되어 담당 변호사 및 수속팀에서도 매우 우려가 컸던 케이스입니다. 무엇보다 해당 케이스가 안타까운 점은 E2비자 그리고 기본적으로 미국비자와 시장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자들의 가이드가 축적되며 상황이 더욱 악화되었다는 것에 있었습니다. 영사의 판단 하 인터뷰시 즉각 E2비자 거절이 충분한 케이스였기에 이번 5년 기한 비자 발급이 더욱 보람차게 느껴집니다. 토마스앤앰코 단독 E2 프로그램인 캘리포니아 ON+ON Fresh Asian Kitchen 비즈니스는 본사의 영주권 스폰이 가능해, 장○○ 고객님은 이번 비자 승인으로 인해 옵션이 더욱 다양해진 성공 케이스입니다.

 

장○○ 고객님께서는 캘리포니아 ON+ON Fresh Asian Kitchen 노워크 매장 지분 100% 인수를 위해 약 35만불의 투자 비용, 그리고 렌트 디파짓으로 E2비자를 위한 투자금을 구성한 바 있습니다. ON+ON 프로그램은 전체 투자금에서 초기 70% 수준만 투입한 후, 향후 5년에 걸쳐 무이자 조건으로 30%를 분납 납부하는 조건입니다. Norwalk 지점의 경우, 실제 ON+ON 본사에서 직접 관리 운영을 하던 매장이기에 안정기에 접어든 비즈니스를 인수한다는 이점도 존재했습니다. 주신청자의 비자 히스토리로 어려워진 케이스임에도, 기존 ON+ON 프랜차이즈들이 캘리포니아 내에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는 것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주신청자의 이력과 E2비자 신청 비즈니스와의 유사점도 많아 비즈니스 플랜 서술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반면, 과거 E2비자 연장 실패 및 B1/B2 다수 거절 이력 등으로 E2비자 신청 상황이 너무 불리했기 때문에 인터뷰 준비를 강조했었던 케이스입니다. 장○○ 고객님의 E2비자 서류 준비기간은 약 3개월이 소요되었으며, E2비자 인터뷰 날짜를 잡기까지 2개월이 추가로 발생해 총 5개월의 수속기간이 소요되었습니다.

 

해외이민 해외투자 업무에 종사하면서, 업계의 비전문적인 가이드로 인해 치명적 타격을 입고 자사를 찾아주시는 경우에는 더욱 마음이 무겁습니다. 특히 미국 내 법인설립을 조건으로 하는 E2 투자비자의 경우, 한인 동업 등으로 사기당해 마음의 상처까지 입은 케이스, 공인된 전문가라 믿고 따랐으나 전문성이 결여되거나 책임감 없는 서비스 때문에 케이스 자체가 잘못된 경우 등 안타까운 사례를 만날 때가 종종 있습니다. 특정 프로그램으로 정형화된 EB5 투자이민 보다, 미국 내 비즈니스 솔루션을 구축해야 하는 E2비자가 더욱 접근하기 어렵다는 것을 예비 투자자들은 반드시 인지하고 움직여야 합니다. 이는 E2비자 수속 및 미국 비즈니스 수립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반드시 가려내야 하는 문제일 뿐만 아니라, 신청자 본인도 직접 검토해야 할 사항들이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EB5 투자이민 투자금 인상으로 쉽게 E2비자로 눈길을 돌리고자 하는 미국이민 시장과 예비 투자자들의 보다 엄격한 접근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정말 어려움도 많고 심리적 부담이 크셨던 도전인 만큼, 이번 5년 E2비자 승인으로 더욱 행복한 캘리포니아 정착의 시작되시길 토마스앤앰코 임직원 모두가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UICKMENU
상담예약
세미나예약
카카오톡
투자블로그
간호사블로그

온라인상담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