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must be enabled in order for you to see "WP Copy Data Protect" effect. However, it seems JavaScript is either disabled or not supported by your browser. To see full result of "WP Copy Data Protector", enable JavaScript by changing your browser options, then try again.

Tier 2 영국간호사

Tier 2 영국간호사 개요

General work visa (Tier 2)는 NQF 6등급 이상의 업무 종사자나 영국 내무부가 부족 직업군으로 분류한 숙련직 종사자가 영국 내 취업이 확정될 시 발급 가능한 취업비자입니다. 영국 내 숙련된 기술을 가진 외국인들을 유치하기 위한 영주 비자로 영국 소재 기업의 스폰서쉽을 통해 취업을 허가합니다. 영국간호사 프로그램 역시 Tier 2 General 스폰서쉽 비자의 한 갈래로 NMC (영국간호당국) 정식 면허 등록과 함께 band 5 staff nurse로 근무할 수 있습니다. 영국간호사는 내무부에 등재된 인력 부족 직업군으로 구인 구직 단계를 생략합니다.

 

General work visa (Tier 2) – Nurses 카테고리는 병원의 최소 계약 요구 조건에 따라 처음 3년간 유효한 비자를 발급합니다. 간호사는 계약 연장과 함께 비자 연장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향후 이직시 변경되는 스폰서 증서 기재 기간에 따라 체류기간이 증가합니다. Tier 2 취업비자는 비자 취득일 기준 5년 후 영주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타국과 비교했을때 독보적으로 유연한 근무 문화와 더불어 취업이민 카테고리 중에서도 영주권 취득이 용이한 직업군이라는 특징 때문에 영국으로의 온전한 정착을 희망하는 간호사들에게 적합합니다. 추후 미국 등 타국으로의 Overseas Nurses 이직 또한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General work visa (Tier 2)는 2대 이민이 가능하며 주신청자는 고용된 기업에서 근무를 수행해야 하지만, 동반비자를 부여받은 배우자는 취업 및 사업의 자유를 보장받습니다. 동반자녀는 영국 공립학교 무상교육, 사립학교 지원 등 영주권에 준한 제도적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호사, 의사, 방사선 치료사 등 의료 분야는 전통적으로 영국의 부족 직업군으로 분류되어 왔으며, 향후 Brexit 여파로 발생할 EU 인력 유실에 따른 노동시장 변화에 발맞춰 더욱 정착 조건이 완화될 것이란 전망입니다.

Tier 2 영국간호사 혜택

General work visa (Tier 2) – Nurses  

  • 영국 이민국의 부족직업군 분류로 비자 취득 용이 [SOC code: 2231]
  • 2교대로 주당 37.5시간 근무: 부족한 직원을 유지하는 수단으로 유연한 근무체계 도입
  • 영국간호사 근무 후 미국 등 다른 나라로 이직 용이
  • Tier2 스폰서쉽 비자 취득일 기준 5년 후 영주권 신청가능
  • 동반자녀 영국 공립학교 무상지원, 사립학교 지원가능
  • 영주권 취득시 대학교 학비지원 및 로컬학교 학비 50% 이상 지원
  • 자녀의 영국 진학 및 향후 진로 선택의 폭
  • 상대적으로 짧은 비자 수속기간
토마스앤앰코 영국간호사 혜택  

  • IELTS 시험비(£200) + CBT 시험비(£83) + NMC 신청비(£140) + 비자신청비(£464) + 건강보험료(£1,200) = £2,087 + 영국행 항공료 + 1~3개월 병원 숙소제공
_01

단순 체류비자와 대별되는

영주비자 발급

_02

영국 내 거주 지역

선택의 자유

_03

최초 3년 + 2년 연장 후

영주권 신청가능

_04

주신청자의 배우자

Work Permit 제공

_05

동반자녀 영국 공립학교 무상지원,

사립학교 지원가능

_06

영주권 취득시 대학교 학비지원 및 로컬학교 학비 50% 이상 지원

_07

자녀의 영국 진학 및

향후 진로 선택의 폭

_08

상대적으로 짧은

비자 수속기간

Tier 2 영국간호사 신청조건

주 신청인

  • 간호사 학위
  • 최소 1년 이상의 최신 임상 경력
  • IELTS – listening, speaking, reading 7/ writing 6.5 또는 OET – listening, speaking, reading B/ writing C+ 이상의 어학조건
  • 고용주 인터뷰 가능 수준의 영어회화 능력
  • 결핵검사서

동반 신청인

  • 주 신청인의 합법적 배우자, 동성 배우자, 사실혼에 입각한 동거인
  • 주 신청인의 18세 미만 자녀
__tier2___1

Tier 2 영국간호사 수속절차

STEP 1

토마스앤앰코와 상담 및 프로그램 확정, 계약

STEP 2

영문 이력서 첨삭 및 서류확인

STEP 3

Pre-screening (인터뷰 전 영어능력 검증 및 사전교육)

STEP 4

고용주 interview 진행 및 고용계약서 작성

STEP 5

CBT 시험 진행

STEP 6

NMC 온라인 접수 및 승인

STEP 7

Tier 2 Visa 발급

STEP 8

영국행 비행기표 수령 및 출국

STEP 9

Band 3,4: 현지 병원 근무 (OSCE 교육)

STEP 10

OSCE 시험 진행

STEP 11

NMC 핀넘버 수령

STEP 12

Band 5: Register Nurse 근무

Tier 2 영국간호사 자세히 알기

영국 NHS (National Health Service)

영국의 국가의료제도(NHS: National Health Service)는 국가에서 운영하는 병원과 주치의(GP)를 지정해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국가보건의료서비스법(National Health Service Act 1946)’에 의해 1948년에 설립된 영국 국가보건의료서비스 일반 재정을 재원으로 삼는 보건의료체계로는 그 규모가 세계에서 가장 큽니다. NHS는 ‘모든 국민은 지불능력에 상관없이 의료 욕구에 따른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는 설립 원칙 아래 오늘에 이르기까지 무상 의료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합법적인 영국 거주자(6개월 이상 체류하는 유학생 포함)는 안과· 치과 진료, 처방약, 장기요양 서비스를 제외하고는 모든 의료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응급의료나 감염병 치료는 단기 방문자에게도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NHS는 국민들의 세금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스코틀랜드, 북아일랜드, 잉글랜드, 웨일즈는 모두 독자적으로 NHS를 운영하는데, 규모면에서는 5천만 인구를 대상으로 1,000억 파운드의 예산을 운영하는 잉글랜드 NHS가 독보적입니다.

영국 CBT 간호사 직무 이론 시험

CBT는 컴퓨터 기반의 120문항의 객관식 시험으로 간호사 직무의 이론적 실무 기반 지식을 테스트합니다. CBT 테스트는 전세계의 Pearson VUE 센터에서 진행되며, 국내에는 서울과 대구에 테스트 센터가 있습니다.

영국 NMC (Nursing and Midwifery Council)

영국 간호사 등록기관인 Nursing and Midwifery Council (NMC)은 우리나라 보건복지부와 같이 간호사 면허를 발급하고 관리하는 기관입니다. 이곳에서 NMC decision letter를 받아 OSCE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영국 OSCE 임상 능력 실기 시험

OSCE는 임상능력평가시험의 한 형태로 수험생이 여러 개의 5 – 10분 단위 스테이션을 돌면서 각 스테이션에서 요구하는 특정한 수기 혹은 일련의 수기들을 수행하고, 1 – 2명의 평가자는 미리 정해진 체크리스트에 따라 객관적으로 채점을 하는 실기 시험입니다.

영국 Tier 2 간호사 취업 가능 지역

토마스앤앰코는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스, 북아일랜드 전역에 걸쳐 병원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어 정착 희망지에 타겟팅된 취업 설계를 제안합니다. 다만, 런던의 경우 간호사 인력이 부족하지 않는 편에 속하기 때문에 채용 기준이 상대적으로 높아 원하는 지역이나 병원으로의 취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는 신청자의 인터뷰 결과에 따라 취업 가능 지역이 결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영국 Tier 2 간호사 COS (Certificate of Sponsorship)

일반적으로 영국 간호사 취업이민자에게는 병원이 요구하는 최소 계약 조건에 따라 3년간 유효한 Tier 2 취업비자 스폰서쉽이 제공됩니다. 일반적으로 간호사는 비자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계약 연장과 함께 비자 연장이 제공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해당 병원과의 계약 만료 후 다른 공공병원이나 사설병원으로 가게 될 경우, 이직한 병원의 새로운 스폰서를 받게됩니다. 현재 COVID-19 사태에 따라 영국 간호사 취업비자는 1년 단위로 자동 갱신되고 있으며 이는 일시적 조치로 판단됩니다. COVID-19 종식에는 기존의 방식대로 병원의 스폰서 증서 기재에 따라 비자 연장 기간이 결정될 것입니다. Tier 2 General 취업비자의 경우, 최대 6년의 비자를 받을 수 있기에 5년 경과 후 즉각 영주권 신청에 돌입하시길 권합니다.

영국 Tier 2 간호사 근무 환경

영국 간호사는 계약상 주당 37.5시간 근무하여 급여를 받게 되는데 최소 영국에서 6개월 이상 근무 한 후에 bank shift(temp work: 본인 쉬는날에 지원해서 초과 근무를 하는 경우)를 신청할 수 있으며, Temp work는 최대 주당 20시간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Temp work의 경우 시간당 30파운드 정도의 임금이 지급됩니다. 이는 병원, 업무 유형, 경력, shift 등에 따라 상이합니다. 또한, 대도시 거주 간호사의 재정을 서포트 하기 위해 High cost area supplements (HCAS) 제도를 확보해 별도의 신청 없이 정부 차원에서 자동적으로 추가 급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국 Tier 2 간호사 영주권 신청 조건

T2 취업비자의 영주권 신청 가능 최소 소득 기준은 연봉 £35,800로 제한됩니다. 하지만 영국 간호사 직업군의 경우 이민국의 부족 직업군 분류에 따라 연봉과 상관 없이 영주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Tier 2 비자 취득 후 5년이 경과한 시점에 정상적으로 병원의 스폰서쉽을 받고 있으며, 연속적 거주를 이행했을 경우 별도의 제한 없이 주신청자 및 동반신청자의 영주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__tier2___2

토마스앤앰코 영국 취업이민 서비스

영국 이민국은 브렉시트로 인해 EU 국민들이 유실되고 유입이 급감할 미래를 대비해 유기적으로 정책 변화에 돌입했습니다. 브렉시트 이전부터 영국 이민국은 비유럽국가 국민 중 전문직 인재, 해외 자본 유치 등 자국에 필요한 이민자들을 선별해 수용할 수 있게끔 법률을 조정해온 바 있습니다. T2 취업비자는 비유럽국가 신청자들에게 경로가 더욱 넓어질 것으로 예측되며 특히나 부족 직업군인 간호사, 의료직 종사자들이 우선적으로 변화를 체감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T2 취업비자는 최장 6년으로 유효기간이 제한되기 때문에 5년 후 즉각적으로 영주권에 돌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토마스앤앰코는 간호사들의 계약 만료와 이직 등에 대비해 현지 고용주와의 안전장치를 구축해 추후 영주권 취득까지의 플랜을 마련해드립니다. 또한, 법률상의 모든 자문은 현지 로펌과 글로벌 법률 사무소와 연계함으로써 신속하고 정확한 수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토마스앤앰코는 전문직 취업이민 희망자들을 위해 개인별 맞춤 취업설계부터 영국비자 수속을 통한 영주권 취득, 현지정착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미국 간호사이민 실적 1위의 노하우에 독보적 유럽이민 수속경험을 더해 영국 전역에 성공적 정착을 하실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토마스앤앰코 간호사이민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차별화된 컨설팅을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__02
QUICKMENU
상담예약
세미나예약
카카오톡
투자블로그
간호사블로그

온라인상담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