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취업이민 개요

EB-1 특기자 취업이민 개요

EB-1 특기자 취업이민은 미국취업이민의 최상위 카테고리로써 과학, 예술, 비즈니스 또는 체육 분야에서 국가적(국제적)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EB-1 특기자 취업이민은 크게 세 갈래로 나뉘는데 ① EB-1(a) 탁월한 능력의 소유자, ② EB-1(b) 국제적 교수 및 연구원, ③ EB-1(c) 다국적 기업의 임원으로 분류됩니다. EB-1 특기자 취업이민은 여타 카테고리와 달리 고용주의 노동허가가 면제되기 때문에 독립 신청(self-petition)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EB-2 / NIW 고학력 독립이민 개요

NIW란 National Interest Waiver의 줄임말로 고학력 취업이민 EB-2 카테고리에 속합니다. 기본 자격조건은 EB-2와 동일하지만 고용주의 Job Offer나 노동허가 없이도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EB-2와 분리해 ‘고학력 독립이민’이라 칭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국익에 도움이 되는 고급인력을 유치하기 위해 고안된 취업이민 카테고리로 ① 석사이상의 Advanced Degree를 보유한 외국인, ② 학사학위일지라도 해당분야 5년 이상의 발전적인 경력, 또는 고학력자가 아니더라도 특별한 능력(Exceptional Ability)에 대한 자격조건을 갖춘 외국인에게 노동허가 과정을 면제하고 미국 고용주 스폰서 없이도 영주권 취득자격을 부여합니다.

EB-2 취업이민 개요

미국취업이민 2순위는 미국 이민법상 고용관계, 즉 취업을 통해 영주권을 취득하는 취업이민의 한 종류입니다. EB-2 취업이민은 석사 이상의 학위(학사의 경우 5년 이상의 경력자)를 소지한 전문직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며, 미국 내 고용주의 스폰서를 통해 노동국의 노동 승인서를 발급받고 진행하기 때문에 반드시 미국의 고용이 가능한 회사를 찾아서 스폰서를 받아야 영주권 진행이 가능합니다.

EB-3 취업이민 개요

미국취업이민 3순위는 크게 ① 전문직(Professional) 학사 이상 학력, ② 숙련직(Skilled) 2년 이상의 전문 경력, ③ 비숙련직(Unskilled) 별도의 학력 및 경력 요구 없음으로 나뉩니다. 미국취업이민 카테고리 중에서도 가장 진입장벽이 낮은 EB-3 비숙련직의 경우 2016년 하반기를 기점으로 한국 대사관을 통한 비자 발급이 기약없이 지연되는 이슈가 있습니다. 반면 미국 현지에서의 EB-3 비숙련 진행 케이스들은 문제없이 승인을 이어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토마스앤앰코는 EB-3 비숙련 비자발급 동향에 입각해 엄격히 케이스를 분류하고 있습니다. 국내 수속은 Tomas Nursing Program과 연계해 간호 전문 분야 특수 케이스만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련 학력 / 경력 / 자격사항에 해당하지 않는 신청자의 경우 현지 신분변경 케이스에 한해 LA 지사 진행 Tomas&Amkor USA 수속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TA 독점 EB-3 비숙련 프로그램|조지아 주

조지아 SLW 미싱 재단 보조사

TA 독점 EB-3 비숙련 프로그램|펜실베니아 주

신청자 모집 마감완료

TA 독점 EB-3 비숙련 프로그램|펜실베니아 주

펜실베니아 널싱홈 간호조무사

TA 독점 EB-3 비숙련 프로그램|조지아 주

조지아 SLW 미싱 재단 보조사

____
QUICKMENU
상담예약
세미나예약
카카오톡
투자블로그
간호사블로그

온라인상담 문의